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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튠 메가 비타민D 마그네슘

라이프팁

리튠 메가 비타민D마그네슘

하루 1캡슐로 간단하게 챙기는,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D와 마그네슘

★ New Point 1 비타민D는 왜 필요할까?

비타민D의 주요 기능은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정상 범위로 조절하고 평형을 유지하는 것이다. 지방흡수의 방해요인이 있거나 겨울철과 같이 햇볕을 쪼이는 시간이 부족할 때 비타민D의 생성이 부족하면 부갑상선 호르몬의 농도를 증가시켜 뼈내 무기질의 상실을 초래한다.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증가시켜 체액내의 칼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. 또한 비타민D는 칼슘의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. 신경과 근육의 이음부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칼슘을 충분히 공급할 뿐 아니라, 뼈의 주요 성분인 인산칼슘을 만들기 위해 인의 사용도 조절한다.

★ New Point 2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

마그네슘은 300종 이상의 효소체계에 있어 보조인자로 작용하며, 효소를 활성화시킨다. 또한 지방, 단백질 및 핵산의 합성 근육의 수축 등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화학적 혹은 생리적 과정에서도 마그네슘은 필요하며, 신경 및 근육의 세포막 전위의 유지와 신경근 연접부에서의 충격전도에도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. 또한 마그네슘은 신경자극전달과 근육의 수축 및 이완작용을 조절하는 양이온 중 하나다. 칼슘은 신경을 흥분시키고 근육을 긴장시키는 반면, 마그네슘은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분해를 촉진하여, 신경을 안정시키고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킨다.

★ WHO 리튠 메가 비타민D 마그네슘이 필요한 사람은?

  • √야외활동이 적어 햇볕의 노출이 적은 사람
  • √자외선 차단제 사용으로 일조량이 부족하여 비타민D 결핍이 우려되는 사람
  • √공부하느라 야외활동이 부족한 성장기 어린이 및 학생(청소년, 수험생)
  • √성장기 어린이, 청소년, 임산부, 노년기 등 뼈가 약해지기 쉬운 사람
  • √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갱년기 여성 및 중, 장년층
  • √뼈와 신경, 근육 건강에 도움이 필요한 중년 및 갱년기 여성
  • √에너지 대사량, 영양 필요량이 높은 운동을 즐기는 사람